지열보일러 사업부분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분지리(장OO 고객님)_지열보일러(그린홈)
2017-08-10 10:19:10
온정이앤지 조회수 3237
112.150.140.95

1.천공작업

지열보일러의 가장 첫 공정이자 가장 중요한 공정입니다.

지하 150m까지 굴착하여 땅속의 열을 취득, 지열 보일러 냉매의 열원으로 사용됩니다.

가장 이상적인 150m까지 굴착하여 지열보일러가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2.벤토나이트 공정

굴착한 천공 구멍을 다시 메우는 작업으로 토양 및 지하수의 오염방지, 천공 지반침하, 배관고정 등의 이유로 작업을 실시하여 줍니다.

 

3. 트렌치 공정

쉽게 설명하면 배관을 연결시키는 작업이며, 천공 자리에서부터 지열보일러가 설치 될 보일러실까지 지하 열원을 공급하는 관을 연결합니다.

열원이 이동시 열이 뺏기지 않도록 지하1-1.5m 깊이에 매설하여 단열에 최대한 신경써 주도록 합니다.

공사 완료 후 깔끔하게 원상복귀 합니다.

이렇게 보일러실 까지 땅속으로 매설하면 최대한의 단열 효과와 미관상의 이점이 있습니다.

신축 설계 시 도면상 보일러실이 위치 할 곳을 알려 주시면 추후 벽에 구멍을 내지 않고도 바닥면을 통하여 깔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.

현장 소장님과 일정 조율 할 것이며, 최소 열흘 이전에 미리 연락을 주셔야 최대한 공사일정을 맞추기가 좋습니다.

공사 시 지열배관 손상이 없게끔 신경 써 달라 당부 드리고, 차후 완공 후 전기 신청 할 때쯤 보일러 설치(설비)를 위하여 재방문 드리겠습니다.

 

4. 설비 공정

트렌치 공정이 마무리 된 후 보일러실에 히트펌프 및 축열조를 설치하여 줍니다.

보일러실 규격은 2m X 2m X 2m 가 가장 이상적이며, 배전·배관 공사를 마무리합니다.

보일러실이 있어야 더욱 오랜 기간 보일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설비 공정을 마무리 하면 그 즉시 보일러 가동이 가능합니다.